중간과제물
2020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코로나 19, 메르스에 대한 반응 공통점)
자료구성내용 생명과환경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7개
해당학과 공통교양과목 자료출간일 2020년 3월 12일
학년/학기 2학년/1학기 페이지수 9
자료형태 ZIP (88.33 KB) 자료가격 9,100원
자료구성
교양2_생명과환경_공통_과제물완성본(견본).hwp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개요.hwp
결론 작성시 참조.hwp
메르스의 개요.hwp
서론 작성시 참조.hwp
심리의 공통점.hwp
코로나 19 반응과 메르스 반응의 공통점.hwp
코로나19의 개요.hwp
합계 : 9,100
* 본 자료는 노우존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목차 및 주제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코로나 19에 대한 반응
2. 메르스에 대한 반응
3. 반응의 공통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개요.hwp
2. 메르스의 개요.hwp
3. 코로나19의 개요.hwp
4. 심리의 공통점.hwp
5. 코로나 19 반응과 메르스 반응의 공통점.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자료내용 미리보기
I. 서 론

코로나19 사태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다. SNS 등을 통해 유언비어는 일파만파 퍼지고, 정부의 부실한 초기 대응은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인간은 신이 아니기 때문에 사스(SARS), 신종플루(H1N1), 메르스(MERS)와 같은 바이러스 발생을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다. 그러나 과거보다 매스미디어가 발달한 현대에는 유언비어가 더욱 빠르게 확대·재생산되기 마련이다. 단 1초면 지인에게 진실로 둔갑한 ‘길삼봉’을 전파할 수 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있어 의료계와 국민들은 정부의 사후 대처방안을 보며, 적지 않은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다급해진 정부는 괴담 유포자를 처벌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아직까진 오히려 역효과만 나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는 ‘해당 병원이 어디인지부터 공개하라’는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우리나라가 긴급재난 1호 상황이라고 실시간 뉴스로 뜨고 있다”, “에볼라나 사스보다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니 조심해야 한다”는 등 과장된 문구가 주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특정 병원명까지 거론돼 대중들의 공포감을 극대화시키는 등 부작용 폐해가 너무 크다. 코로나19 사태 해결의 본질이 아닌 자극적이고, 사회적 혼란만 가중하는 ‘허깨비’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형국이다. 이와 같은 현상이 매번 국가적 대형사건이 터질 때마다 되풀이되고 있다는 점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전파되기에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책이니 사람 만나는 것이 두렵고, 어떤 사람이 어떤 사람을 만났는지 알 수가 없어 어느 누구도 편안하게 만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지금의 코로나19와 같은 경우를 과거에 우리는 치른 경험이 있다.
2002년 11월 중국 광동지역을 중심으로 당시에 신종전염병으로 발병되어 지금은 제4군 법정전염병으로 지정된 ‘사스’와 2012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이다. 코로나19는 발생한 중국에서부터 전 세계적으로 진행 상태가 훨씬 빠른 듯하니 긴장하지 않을 수 없고, 그렇다고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사회활동을 막고 공공기관 등의 업무를 폐지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 중략 -